임영웅은 남한국의 발라드, 팝, 그리고 트로트 가수, 엔터테이너, 및 유튜버로広く 알려져 있습니다.
경력
임영웅은 1991년 6월 16일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2016年に물고기뮤직과 계약을 맺고 싱글 "Hate You"로 데뷔했습니다. 초기에는 발라드 가수가 되기를 꿈꾸었지만,後に트로트 가수의 재능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포천에서 열린 노래 경연 대회에서 오승근의 노래 "내 나이가 어때서"를 불러 우수상을 받으며 트로트 가수로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2].
임영웅은 2020年に방송된 리얼리티 TV 쇼 Mr. Trot에서 17,000명의 참가자 중 1위로 선정되며 스타덤에 올랐습니다. 이 쇼에서의 성공 이후, 2021年に 싱글 "My Starry Love"로 가온 디지털 차트 1위를 달성했습니다. 현재까지 그는 한 개의 정규 앨범과 한 개의 콜라보레이션 메들리 앨범을 발매하며, 가온 디지털 차트 1위를 네 번 기록했습니다[2].
최근 논란
최근 임영웅은 정치적 무관심에 대한 비판을 받으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이 폐기된 상황에서, 임영웅이 한 누리꾼의 정치적 비판에 대해 경솔한 답장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누리꾼이 공개한 다이렉트 메시지(DM) 캡처 내용에 따르면, 임영웅은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요"라는 답변을 하며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이 메시지의 진위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1].
활동
임영웅은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과 예능 쇼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Immortal Songs: Singing the Legend, Miss Trot, Show Music Core, Inkigayo 등에 출연하였으며, Mr. Trot: The Movie와 IM HERO The Final 같은 영화에도 출연했습니다[2].
콘서트와 팬 활동
임영웅은 오는 2024년 12월 27일부터 2025년 1월 4일까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RE:CITAL)'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또한, 그의 공식 팬카페 '영웅시대'를 통해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1][4].
임영웅의 유튜브 채널 '임영웅 웅튜브'에서도 많은 팬들이 그의 음악과 콘텐츠를 즐기고 있으며, 다양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그의 음악을 지원하기 위한 팬들의 활동도 활발합니다[3][4].